유희태 완주군수, “나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정신 이어가자”

15일 제77주년 광복절 독립운동추념탑 참배행사서 애국지사 희생정신 기려

2022-08-15     권남용 기자
완주군은

완주군은 15일 오전 완주군 경천면에 있는 완주독립운동추모공원에서 제77주년 광복절 독립운동추념탑 참배행사를 개최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날 윤수봉 도의원,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등 각계각층의 인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복회 완주연합지회 주관의 참배 행사에 참석해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몸 바친 애국지사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이날 행사는 순국선열의 희생정신과 애국심을 되새기며 헌화와 분향, 묵념 등의 순으로 경건하게 진행됐다.

유 군수는 한 집안에서 아홉 명의 독립운동가를 배출한 일문구의사(一門九義士)의 후손으로, 이날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선국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갈 뜻을 굳게 다졌다.

앞서 유 군수는 이날 한 방송과의 ‘제77주년 광복절 관련 인터뷰’에서 “광복절 아침에 국가와 민족을 위해 독립투쟁에 나섰던 순국선열들을 기억하고 그 정신을 이어 가는 다짐의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유 군수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며 “후손들이 선조들의 위대한 희생을 기억하고 그 정신을 이어가려고 노력할 때 선조들의 명예와 가치가 복원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