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마음 행복 상담소”통해
“찾아가는 마음 행복 상담소”통해
  • 김창윤 기자
  • 승인 2020.06.09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시민들의 정신건강 증진 기대감 UP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여성욱)에서는 김제시민의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 유도 및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코로나19 상황으로 중단 되었던 『찾아가는 마음 행복 상담소』 사업을 이달부터 주 3회, 관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마을회관 및 아파트 단지에서 재개한다고 밝혔다.

2019년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 사업(행안부 주관) 공모에 선정되어 지역주민의 서비스 접근성을 확대하고 이용률을 향상할 것이라 기대되는 ‘찾아가는 마음 행복 상담소’는 우울, 불안, 알코올, 스트레스 등 유형별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을 위한 1:1 개별상담으로 운영된다.

김제시 정신건강 관련 통계자료에 의하면 시민들의 스트레스 인지율(17년대비 5.2%p 증가)과 우울감 경험률(17년대비 5.1%p 증가)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같이 시민들의 정신건강상담의 요구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찾아가는 마음 행복 상담소’는 이동 상담의 농촌형 표준 모델로써 그 역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치매재활과(과장 정명자)은 “농촌지역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이동 상담으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증진 도모와 관심 유도에 도움이 되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