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슬기로운 금연 생활
남원시, 슬기로운 금연 생활
  • 한유진 기자
  • 승인 2020.07.1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청소년 흡연예방 (사진·UCC)공모전
7월 13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 

남원시(시장 이환주)가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주제로 ‘슬기로운 금연생활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고위험군에 흡연자가 포함됨에 따라 코로나 위기를 금연의 기회로 삼고, 생활방역 대응을 위한 비대면 금연 홍보를 위해 마련되었다.

공모분야는 사진과 UCC로 흡연예방·금연과 관련된 모든 주제(예, 담배거절방법, 간접흡연예방법, 금연구역 홍보, 금연캠페인 등)가 가능하며, 응모기간은 7월 13일(월)부터 8월 31일(월)까지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사진부문은 하나의 주제가 담긴 사진 4장을 작품 1점으로 출품하면 되고,

UCC부문은 30초~1분 내외의 순수 창작영상물로 개인 유튜브 계정에 동영상을 업로드 후 URL주소가 포함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방법은 남원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개인정보수집·이용 동의서, 제출서식을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제출파일과 함께 이메일(ptha0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남원시홈페이지(http://www.namwon.go.kr) > 소통과참여 > 시정소식

> 고시공고 > 제목 ‘공모전’ 검색)

접수된 작품은 주제 연관성, 창의성, 완성도, 홍보효과 등의 기준으로 평가되며, 총 36점을 선정하여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입선에 총3,400천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최종발표는 9월 말경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위기 속 금연생활을 실천함으로써 슬기롭게 건강을 관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소 금연담당(☎620-795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