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새일센터, SW코딩교육전문가(기초)양성과정 개강
김제새일센터, SW코딩교육전문가(기초)양성과정 개강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4.0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신미란)는 지난 4일 직업훈련 강의실에서‘SW코딩교육전문가(기초)양성과정’의 개강식을 가졌다.

여성가족부 국비지원사업으로 시행되는 “SW코딩교육전문가(기초)양성과정”은 경력단절여성 16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 18일까지 총204시간동안 ▶코딩개념과 이해 ▶코딩 알고리즘 ▶피지컬 컴퓨팅 ▶코딩프로젝트 작품구성과 발표 등 코딩지도사 자격과정으로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이번과정 수료 후 자격시험에 합격하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코딩교육과정(방과 후 수업, 동아리 활동) 전문강사로 취업 또는 개인 창업도 가능하다.

SW코딩교육전문가(기초)양성과정은 지난 2018년 20명의 교육생 중 19명이 수료하였고, 18명이 취업하여 미래세대를 교육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신미란 센터장은 “코딩지도자 양성과정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미래의 주역인 초중고생의 소프트웨어 코딩을 책임지는 진정한 교육지도자를 양성할 방침”이라며 “미래세대를 교육하는 중요한 역할 및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이라고 말했다.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540-4120)는 김제시 보건소 3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취업 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쉽 및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