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핫-차트' 외국인 영상 콘텐츠 공모전 진행
'전라북도 핫-차트' 외국인 영상 콘텐츠 공모전 진행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04.23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의 관점에서 바라본 전라북도만의 특별한 매력
4월 26일부터 5월 21일까지 4주간 영상 콘텐츠 공모…총상금 9백만원
수상작은 다국어 자막 활용해 전 세계에 홍보 등 다방면으로 활용 예정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센터장 이영호)는 전라북도와 국내 거주 외국인의 교류 접점을 확대하고 외국인 주도 매력 전북 홍보를 통한 글로벌 전북 인지도 제고를 위해 ‘전라북도 핫-차트’ 외국인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매력이 넘치는 전라북도’를 주제로 진행되며 외국인의 관점에서 바라본 전라북도만의 특별한 매력을 담은 5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는 방식이다.

제출된 작품은 전문 평가위원의 예선 심사와 본선 심사를 거쳐 총 15개의 작품을 선정하며, 수상팀에게는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이사장상과 총 9백만 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진다.

센터는 발굴된 영상 콘텐츠에 있는 다국어 자막을 활용하여 세계 전역으로 홍보 범위를 확대하고, 참여자 개인의 홍보활동 참여를 활성화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전라북도의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이영호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외국인 참가자들이 전라북도를 탐색하고 이해하며 주도적으로 전북을 소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홍보활동을 유도해 출입국이 자유롭지 못한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전라북도의 글로벌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돌파구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응모 기간은 오는 4월 26일(월)부터 5월 21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개인 또는 2인 구성 팀으로 대한민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교류협력팀(063-280-611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