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설공단, 만성지구 공영주차장 상가 할인권 판매
전주시설공단, 만성지구 공영주차장 상가 할인권 판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1.04.2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결제 시스템 구축으로 종이 할인권 이용 불편 해소
신규로 조성된 전주 만성지구 공영주차장
신규로 조성된 전주 만성지구 공영주차장

전주시설공단(이사장 백순기)은 지역 상가 활성화를 위해 신규로 조성된 만성지구 공영주차장 인근 상가들을 대상으로 상가 할인권을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공단은 신규 택지 개발 지구인 만성지구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 전주시와 협의를 통해 주차요금의 50%를 할인한 상가 할인권을 판매하기로 했다.

공단은 전주시 주차장 조례에 따라 17개 공영‧부설 주차장 인근 상가들을 대상으로 상가 할인권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포스기를 활용한 웹(Web) 결제 시스템을 구축해 상인들은 물론 상가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했으며, 불필요하게 종이를 출력하지 않아도 돼 경제적이며 친환경적이다.

공단은 만성지구 외에도 서신동, 중화산2동, 노송천, 덕진광장 주차장을 대상으로 5월 중 웹 상가 할인권 시스템을 구축하고, 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백순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상가 할인권 판매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사용이 편리한 상가 할인권 전산화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상가 이용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만성지구 공영주차장은 덕진구 만성동 1372-7번지에 부지면적 2258㎡ 규모로 조성됐으며, 지난 1월부터 유료로 운영되고 있다.

1급지 공영주차장으로 30분에 600원, 이후 15분마다 300원씩 주차요금이 부과되며, 일일 최대 부과 요금은 6000원이다.

공단은 주차장 이용률 등을 고려해 추후 월 정기주차도 시행할 예정이다.

공단은 만성지구 공영주차장을 비롯한 22개 유료주차장과 60개 무료주차장을 관리‧운영하고 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