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좋은 일(JOB)이 생긴다!”
장수군, “좋은 일(JOB)이 생긴다!”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1.11.30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로컬JOB센터, 2021년도 장수군 일자리 박람회 개최
30일 전북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열린 2021년 장수군 일자리 박람회를 찾은 사람들이 구직 및 관련 활동을 하고 있다.(장수군 제공)
30일 전북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열린 2021년 장수군 일자리 박람회를 찾은 사람들이 구직 및 관련 활동을 하고 있다.(장수군 제공)

장수군은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 장수군 로컬JOB센터와 함께 30일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좋은 일(JOB)이 생긴다!’를 주제로 2021년 장수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주)신진에스엠, ㈜동남, 김수미엄마생각김치 등 장수군 지역내 강소기업과 중견기업 약 13개의 기업이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해 인재 채용을 실시했다.

또한 구직자들에게는 현장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업체에 이력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구직 상담도 함께 이뤄졌다.

부대행사로 퍼스널컬러를 이용한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지문적성검사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성공 취업 타로점 보기, 무료 증명사진 촬영 등도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에는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자 또는 PCR검사 음성확인서(문자, 종이 등)을 발급 받은 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도록 했으며, QR코드 체크인과 체온측정 등 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철저히해 행사를 진행했다.

장수군 로컬JOB센터는 매년 장수군 내에 구직자와 취창업자를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교육과 훈련을 제공하고 있으며, 장수군을 대표하는 취업 전문 알선 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장영수 군수는 “코로나19 방역에 힘써 안전한 채용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인·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활성화 해 향후 장수군의 고용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