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관계향상지원 프로그램 운영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관계향상지원 프로그램 운영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5.1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 33명을 대상으로 가족기능을 강화시키는 가족관계향상지원 프로그램으로 [우리가족 행복UP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의 화합을 이끌어내기 위한 가족만다라 활동과 일상에서 보고 즐기고 느껴볼 수 있는 우리가족 반려정원만들기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는 “우리 아이와 함께 활동을 하는 자체가 너무 좋은 시간이었고 우리 아이가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서 아이의 장점을 많이 발견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참가자중 한 청소년은 “엄마가 많이 웃으니까 나도 웃음이 나왔고 식물을 잘 키워서 꽃이 피었으면 좋겠다”고 서망했다.

부안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가정의 기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니 함께 즐거워진다”며 “앞으로 청소년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관계향상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가능)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청소년 뿐 아니라 그의 환경인 건강한 가족의 보호 속에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관계향상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