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하반기 비대면 홈트레이닝 운영 성료
진안군, 하반기 비대면 홈트레이닝 운영 성료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1.12.0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Live 요가, 필라테스 교육

진안군이 주민 건강 관리를 위해 운영한 2021년 비대면 온라인 홈트레이닝 교육이 주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마무리 됐다.

군은 지속적인 코로나19의 감염 확산으로 대면 건강 관리 프로그램에 참여가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참여할 수 있는 네이버밴드를 활용해 비대면 라이브 교육을 제공했다.

2,000여명이 넘는 주민들이 교육에 참여해 코로나19 속에서 건강을 찾기 위한 열정을 실감할 수 있었다.

군은 상반기에는 전신 근력운동을 중심으로, 하반기에는 요가와 필라테스를 주제로 전문적인 홈트레이닝 교육을 실시했다.

밴드에는 영양·금연·신체활동 등 건강관련 유튜브 교육자료를 공유하고 줍깅미션(쓰레기를 주우며 조깅하기), 만보걷기 미션, 출석미션 등을 통해 꾸준한 참여와 활동을 독려했다.

특히, 라이브 교육이 종료된 후 강의를 업로드 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없이 재시청할 수 있도록 하여 주민의 접근성을 높였다.

한 프로그램 참가자는 “코로나 19로 밖에 나가기 부담스러웠는데 비대면 홈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운동을 꾸준히 할 수 있어 건강도 챙기고, 일상에 활력이 샘솟는 것 같아 너무 좋았다”고 말하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