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돈승, 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조직본부 부본부장에 임명
이돈승, 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조직본부 부본부장에 임명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1.12.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지지율 전국 1위 등 대선승리 위해 총력 기울일 것”

이돈승(62) 완주교육거버넌스 위원장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조직본부 부본부장에 임명됐다.

이돈승 부본부장은 28일 민주당 당사 4층 제1회의실에서 이원욱 조직본부장으로부터 대한민국대전환 선대위 조직본부 부본부장 임명장을 받았다.

이원욱 본부장은 “이돈승 부본부장은 지난 19대 대선은 물론, 20~21대 총선에서 민주당 승리에 큰 역할을 했다”며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이번 대선에서 ‘우리가 이재명이다’라는 각오로 잠자는 공조직을 깨우는 이 부본부장의 능력과 열정이 4기 민주정부 출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돈승 부본부장은 “내년 대선에서 중책을 맡게 된 것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선 승리를 위해서는 전통적 지지기반인 전북에서의 높은 투표율과 함께 이를 지지세로 연결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여기에 중점을 두고 전북 곳곳을 누비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부본부장은 “지난 2017년 대선시 문재인 후보의 완주군 선대위 총괄본부장으로서 완주군에서의 지지율이 전국 6위인 65.97%를 이끌어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대선에서 전국 최고의 지지율을 기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이를 통해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하고, 지난 1~3기 민주정부의 토대 위에 국민의 곁에 더욱 다가가는 4기 민주정부가 탄생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이 부본부장은 밝혔다.

전라고와 전북대를 졸업한 이돈승 부본부장은 전북대 총학생회장, 보험감독원 노조위원장, 금융감독기관(한국은행·증권감독원·보험감독원) 노조협의회 의장, 김대중 대통령 인수위원회 행정관, 통합민주당 벤처기업특위 위원장, 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기획위원 등을 역임했다. 또한 20대 총선 민주당 안호영 후보 선대위 상임고문, 19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문재인 후보 완주군 선대위 총괄본부장, 완주군 체육회 수석부회장을 지냈고, 현재 완주교육거버넌스 위원장을 맡고 있다.

특히 민주당의 여권대통합 추진에 따라 내년초 복당을 준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