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순창 생활 “우리 가족은 순창에 살아요”
행복한 순창 생활 “우리 가족은 순창에 살아요”
  • 김도현 기자
  • 승인 2021.12.3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순창군 인구정책 공모전(사진, 생활수기) 대상작 선정
인구정책 공모전 수상작

순창군이 올해 개최한 순창군 인구정책 공모전인‘행복한 순창생활, “우리 가족은 순창에 살아요”’의 우수작품을 선정했다.

군은 공모전을 사진 및 생활수기 2개 분야로 나눠 결혼‧출산‧육아 등에 긍정적인 가치관을 심어줄 수 있고, 가족 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는 주제로 추진했다.

사진 분야에는 순창읍에 거주하는 노다나오미씨의 경천변을 손잡고 뛰어가는 삼형제의 모습을 담은 사진인 ‘화기애애한 삼형제’가 최우수상에, 우수상 2명과 장려상 2명 등 총 5명을 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생활수기 분야는 동계면에 거주하는 김희연씨의 작품이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씨는 순창으로 귀촌해 아이들 키우며 살아가는 이야기와 순창이 참 좋다는 이야기를 담은 “장류축제부터 하늘길까지”라는 작품을 제출해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외에도 우수상 2명과 장려상 3명을 선정했다.

심사에 참여한 한 심사위원은 “풍요로운 순창의 자연 속에서 사는 집도, 가족의 모습도 다르지만 모두가 살아가며 결혼, 임신, 출산, 육아처럼 큰 삶의 사건을 맞이한다. 그 특별한 시간을 순창이라는 지역 공동체 속에서 얼마나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는지 보여주는 진솔하고 따뜻한 작품을 높은 점수를 줬다”며 심사평을 전했다.

수상자는 지난 31일 향토회관에서 시상식을 가졌으며 분야별로 최우수상 90만원, 우수상 각 5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의 상금을 순창사랑상품권으로 지급했다. 수상작은 순창군 홈페이지에 1월 중에 온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