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19일부터 3주간 영업제한 시간 오후 10시로
군산시, 19일부터 3주간 영업제한 시간 오후 10시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02.1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적모임 6인 유지, 정보수집 목적 QR중단, 접종 확인 QR유지
18일 백종현 군산시 보건소장은 비대면브리핑을 통해 정부 지침에 따라 오는 3월 13일까지 영업제한 시간을 22시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18일 백종현 군산시 보건소장은 비대면브리핑을 통해 정부 지침에 따라 오는 3월 13일까지 영업제한 시간을 22시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19일부터 오는 3월 13일까지 식당영업시간 제한이 오후 10시로 소폭 조정됐다.

18일 백종현 군산시 보건소장은 비대면브리핑을 통해 이날 정부 지침에 따라 오는 3월 13일까지 영업제한 시간을 22시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사적모임 6인제한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러한 조치는 오미크론 정점이 2월 말 ~ 3월 초로 예측됨에 따라 다음 거리두기 조정을 위한 충분한 관찰기간 확보와 일시 완화 시 위기 발생 우려가 있어 일부분 소폭 조정됐다.

이에 따라 현행 1·2그룹 21시까지, 3그룹·기타 22시까지 제한에서 모두 22시까지로, 사적모임은 접종여부 관계없이 전국 6인 기준을 유지한다.

식당·카페는 미접종자 1인 단독 이용만 예외로 인정되고 그 외 행사·집회 등 나머지 조치는 현행 유지된다.

접촉자 추적관리를 위한 정보수집 목적의 출입명부(QR, 안심콜, 수기명부 등) 의무화는 잠정 중단하되, QR운영은 유지한다. 방역패스 시설의 경우 접종여부 확인의 편의성을 위한 QR서비스는 계속 제공하고, 이는 출입자 정보수집용이 아닌 방역패스 운영 목적으로 유지된다.

군산시 백종현 보건소장은 “오미크론의 높은 전파력으로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뿐만아니라 자율과 참여에 기반한 일상 속 방역실천 강화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면서 “사람 간 1m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환기 소독 등 기본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가 필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행이 급증하고 정점이 오지 않아 엄중한 관리가 필요한 상황에서 민생경제 어려움을 감안해 최소한도로 일부조치 조정된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