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무주군의회 전반기 의장에 이해양 의원 선출
제9대 무주군의회 전반기 의장에 이해양 의원 선출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2.07.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 오광석, 행정복지위원장 최윤선, 산업건설위원장 송재기 의원

무주군의회가 1일 제292회 임시회를 열고 제9대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 상임위원장을 선출해 의장단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선출된 전반기 의장에는 이해양의원(57, 가선거구), 부의장에는 오광석의원(44, 나선거구), 행정복지위원장은 최윤선의원(46, 가선거구), 산업건설위원장에는 송재기의원(51, 가선거구)이 각각 선출됐다.

신임 이해양 의장은 3선의원으로, 제7대 무주군의회 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으며, 오광석 부의장과 최윤선 행정복지위원장, 송재기 산업건설위원장은 초선의원이다.

이해양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제9대 무주군의회는 무주군의 미래를 향한 변화와 도약의 중심에 서 있다”며 “지방자치법 개정 이후 선출된 무주군의회 첫 여성 의장으로서 동료 의원들과는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 집행부와는 견고한 협력체계를 갖추고 견제와 함께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며 행정을 견인하는 의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매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오광석 부의장은 “의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훌륭하신 의장님과 의원 여러분을 도와 군민에게 사랑받는 의회,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며 “군민의 삶과 무주군의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부의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