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문화관광재단, 최초전시지원 프로젝트 '문영민 개인전'
도문화관광재단, 최초전시지원 프로젝트 '문영민 개인전'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2.08.3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전라북도예술회관 “특별전시실-둔벙” 전시
문명민 작가 대표작.
문명민 작가 대표작.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29일(월)부터 9월 8일(목)까지 문영민 첫 개인전을 전북예술회관 지하 1층 특별전시실에서 선보인다.

문영민 작가는 이제 막 예술인으로 시작 하는 첫걸음이라 할 수 있는 첫 전시회를 재단의 최초전시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열게 되었다. 이번 전시에서는 MZ세대 특유의 자유로움과 대담함이 잘 나타나는 비비드한 컬러감의‘different’ 연작 시리즈를 선보인다.

작가는 “수많은 색 중에 내가 좋아하는 색 하나를 고를 때 왜 좋아하는지 설명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 자신도 마찬가지라 생각한다. 같은 재료와 같은 기계에 찍어낸 시리얼조차도 다 다르게 생겼다. 나의 작품은 시리얼에 사람의 피부 결을 더해서 표현해 우리는 서로 틀린 게 아니라 다른 것임을 표현하고 싶었다.”라고 밝히며, “우리가 서로 다른 것을 알아주고 각자의 색을 인정한다면 그리고 더 나아가 나를 안다면 조금 더 여유 있는 삶이 있지 않을까? 당신이라는 색은 아름답다.”라고 덧붙였다.

재단에서는 도내 시각 분야 신진·경력 단절 예술가의 예술계 진입을 위해 전시 공간 무료 대관과 홍보를 지원하는 ‘최초전시지원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시각분야 예술가들의 활동 기회 제공 및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재단 예술인복지증진센터(063-230-7418)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