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작은도서관 글쓰기 공모전 수상자 발표
진안군 작은도서관 글쓰기 공모전 수상자 발표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2.09.2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진안군민 하나되기 큰마음 글쓰기 공모전
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청 전경.

진안군 작은도서관 운영협의회(푸른꿈 외 6개 작은도서관)가 올해로 3회를 맞이한 『2022 진안군민 하나되기 큰마음 글쓰기 공모전』에서 최종 3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2020년 첫 진행 후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큰마음 글쓰기 공모전은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8세(초등학생) 이상의 진안군민이 주제에 제한이 없이 독후감과 자유글 70여 공모작품을 접수하고 심사를 거쳐 최종 우수작을 가렸다.

심사결과 아동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누어 독후감과 자유글 부분별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3명) 총 30명의 입상자를 발표했다. 독후감 부문 최우수작품은 초등부 차고원(동향초3), 청소년부 박린(동향중3), 일반부 양미정(진안읍)이 입상하였으며, 자유글 부문 최우수작품은 초등부 강희경(백운초5), 청소년부 정지훈(진안중2), 최옥경(정천면)이 입상했다.

진안군 작은도서관 운영협의회는 “지역주민과 함께하고 책읽기 문화 활성화를 위한 『2022 진안군민 하나되기 큰마을 글쓰기 공모전』을 통해 우리 군민들의 독서와 글쓰기에 대한 열망을 체감했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주민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글쓰기 활동을 지원하여 인문학적 감수성을 높여가며 각 작은도서관이 더욱 협력하여 지역의 독서문화 향상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복지 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