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지역 창업생태계 확대 위해 LX공간드림센터(전북) 개소
LX공사, 지역 창업생태계 확대 위해 LX공간드림센터(전북) 개소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10.1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기업 성장지원을 통한 전라북도 창업생태계 레벨업
LX공사-전주시-JICA-LX홀딩스 상생협력을 통해 창업기업 보금자리 마련
LX한국국토정보공사 최규명 부사장과 LX하우시스 이동주 상무 등이 LX공간드림센터(전북)에 입주한 기업을 둘러보고 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 최규명 부사장과 LX하우시스 이동주 상무 등이 LX공간드림센터(전북)에 입주한 기업을 둘러보고 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ㆍLX공사)가 14일 지역 창업생태계 확대 조성을 위해 LX공간드림센터(전북) 개소식을 가졌다.

LX공간드림센터(전북)는 LX공사가 창업생태계 확대 조성을 하고자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공간으로 기존 서울에서 운영하는 LX공간드림센터(서울)에 이어 지역에서는 최초로 전라북도 전주시에 설립되었다.

전주시,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JICA)의 협력과 LX홀딩스 지원으로 마련된 LX공간드림센터(전북)는 창업초기에 필요한 사무공간 5개실과 전라북도 자립준비청년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1개실로 구성된다.

전주시 임대료 지원을 통해 설립된 LX공간드림센터(전북)는 창업기업에게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센터의 인테리어는 지난해 LX공사와 LX홀딩스가 체결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에 따라 LX홀딩스는 계열사 LX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자재 및 시공전반을 지원했다. 

LX공사는 입주기업 선발을 위해 지난 8월 ‘제1회 국토정보 창업공모전’개최를 통해 우수 창업기업 5개 社를 선발했으며 이날 개소식에는 공모전에 선발된 창업기업의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아울러 창업에 실질적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LX공사는 교육, 컨설팅, 투자유치, 기업홍보 등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LX공사 최규명 부사장은 “창업기업 성공을 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인큐베이팅이 필수”라며 “LX공간드림센터 추가 개소를 통해 전라북도 내 유망산업 발굴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LX공사와 LX홀딩스는 지난해 7월 독립유공자 주택개선사업부터 이번 창업기업지원까지 사회적약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양사 협력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