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치유의 숲 힐링...'바쁜 일상, 스트레스 해소' 큰 호응
장수군 치유의 숲 힐링...'바쁜 일상, 스트레스 해소' 큰 호응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2.11.15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기치유실, 건강치유실, 명상치유실 운영 및 열치료, 반신욕 등 체험 제공
임산부, 감정노동자 등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 운영
장수군 치유의 숲 둘레길.
장수군 치유의 숲 둘레길.

장수군이 바쁜 일상으로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을 위해 치유센터에서 ‘치유의 숲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치유센터에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향기치유실, 건강치유실, 명상치유실 등이 조성돼 있으며 본인에게 맞는 치유프로그램을 추천받아 열치료, 반신욕, 차 테라피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또한, 가족, 직장인, 노인, 청소년 등 일반 프로그램과 부부, 임산부, 중년여성, 감정노동자 등을 위한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해 이용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치유센터가 위치한 와룡자연휴양림 치유의 숲은 무장애 데크로드(0.4km), 테마숲 3개소, 치유숲길(4.95km) 등이 갖춰져 군의 청정 산림자원이 주는 다양한 환경 요소를 활용해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적‧정신적 건강 회복을 돕고 있다.

특히, 와룡자연휴양림 이용객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치유의 숲 프로그램을 이용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성재 산림과장은 “명품 치유의 숲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장수군의 청정 이미지를 높이겠다”며, “꾸준한 시설 개선 및 다채로운 치유 프로그램 운영으로 전국 최고의 힐링 명소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용문의는 산림휴양팀(063-353-1405)으로 하면 된다.

한편, 장수군은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업무 특성 상 외상 후 스트레스가 많은 소방공무원을 위해 지난 5월 장수소방서와 ‘소방공무원 산림치유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현재 추진하고 있는 와룡자연휴양림 숙박시설 개선공사를 통해 산림복지서비스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