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인구늘리기 시책 우수제안 공모
진안군, 인구늘리기 시책 우수제안 공모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2.12.0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청 전경.

진안군이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을 위한 시책 발굴에 본격 나선다.

5일 군에 따르면 12월 5일~ 30일까지 ‘진안군 인구늘리기 시책 우수제안 공모전’을 갖고 진안군 특성에 맞는 지방 소멸 및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시책에 대한 의견을 받는다.

공모 분야는 △정주여건 개선 △생활인구 확대 △일자리·경제 △교육·보육 △보건의료 확충 △입주정착 등 진안군 인구정책 전반이며 내년에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활용처에 대한 공모도 함께 진행한다.

공모대상은 진안군민은 물론 진안군 인구정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전국민 누구나 공모에 참여가 가능하며 이메일(jhj32@korea.kr)로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실무부서 및 위원회에서 실행가능성,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심사를 통해 채택 여부를 결정하여 수상자에게는 최우수100만원(1명). 우수 70만원(1명), 장려 30만원(8명)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는 진안군청 누리집(https://www.jinan.go.kr) 공고/고시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인구유출, 인구절벽, 지방소멸 등 인구위기 문제로 어려운 상황에 위기의식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군정 정책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니 실효성 있는 인구정책 발굴을 위해 국민들께서 관심 갖고 소중한 의견을 나눠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