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모유수유 유축기 무료 대여 사업 호평
진안군, 모유수유 유축기 무료 대여 사업 호평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2.12.13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이 추진하는 모유수유 유축기 무료 대여 사업이 대상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모유수유 활성화 및 출산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유축기를 무료로 대여해주는 ‘산모 모유 수유를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유축기는 사용기간이 길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고가의 제품이라 새로 구입하는 경우 경제적인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용품 중 하나다.

이에 군은 출산가정에서 육아에 대한 비용 절감을 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주민등록을 둔 산모를 대상으로 전동 유축기를 1회에 한해 1~2개월, 젖병소독기는 3개월간 대여할 수 있다.

단, 위생상 문제로 소모품인 깔때기와 튜브, 젖병은 대여되지 않으며 본체만 대여할 수 있다.

유축기 대여를 희망하는 산모는 보건소 모자보건실에 전화로 예약 후 예약한 날짜에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수령하면 된다.

송미경 보건소장은 “모유는 영아성장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 증강뿐만 아니라 모자간의 정서적 유대를 촉진한다. 이러한 사업을 통해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률과 실천율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은 임신 20주 이상 임산부에게 지급되는 임신축하금, 출산장려금,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본인부담금, 산전·산후 임산부 이송비 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그 밖의 모자보건사업 관련은 진안군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