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아양산 자락에 '도시형 산림 치유의 숲' 들어선다
정읍 아양산 자락에 '도시형 산림 치유의 숲' 들어선다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2.12.20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년 완공 예정…정읍의 대표적인 힐링 명소 ‘기대’

정읍시 시기동 정읍사문화공원 일대에 조성된 ‘아양 사랑 숲’에 이은 또 하나의 도시형 치유의 숲이 들어선다.

시는 교암동 산57-1번지 아양산 일원에 약 51.8ha(51만 8천여㎡) 규모의 도심 속 치유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2023년부터 2026년까지 총 50억 원(도비 25억 원, 시비 2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도심 속 치유의 숲은 시민들에게 스트레스와 아토피 피부염 등 각종 병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주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산림 치유 공간을 말한다.

시는 지난 5월 타당성 평가 후 11월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마쳤으며, 2023년부터 2024년까지 기본계획 수립과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후 2025년부터는 본격적인 조성에 들어가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치유의 숲에는 치유프로그램 안내와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치유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색깔과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향기 치유정원’과 산바람을 느끼며 누구나 편안히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풍욕장’, 명상과 사색의 치유 활동 공간인 ‘명상의 숲’이 들어선다.

아울러 치유의 숲 곳곳에 통나무 의자와 야외탁자, 평상 등을 설치해 등산객과 인근 주민의 담소 공간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관, 향기, 피톤치드 등 풍부한 산림 자원을 활용해 유아, 청소년, 임산부, 중·장년, 고령층 등 다양한 계층의 수요를 반영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치유의 숲이 조성되면 정읍사 숲길과 정읍사 공원, 정읍사 디지털 테마공원과 연계해 정읍의 대표적인 힐링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도심 속 산림 치유의 숲이 조성되면 산림치유에 대한 관심 증가와 맞물려 힐링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조성하는 치유의 숲이 산림복지 제공의 도화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양산 치유의 숲은 정읍역과 정읍 IC에서 5~10분 거리에 있으며, 시내에서 도보로도 이동이 수월해 접근성이 뛰어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