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윤지홍·김정현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남원시의회 윤지홍·김정현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김도현 기자
  • 승인 2022.12.2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위한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
왼쪽부터 김정현의원, 전평기의장, 윤지홍의원.
왼쪽부터 김정현의원, 전평기의장, 윤지홍의원.

남원시의회 윤지홍 의원과 김정현의원이 26일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기동)로부터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도내 기초의회의원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 타 의원에게 귀감이 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윤지홍 의원은 4선 시의원으로 제8대 전반기 의장을 역임하면서 침체되어 가는 농촌지역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각종 지원사업 발굴, 구도심 활성화 방안 제시, 지역 구석구석을 찾아가는 주민편의사업 추진 확대, 취약 의료보건 계층 확대 등 시민위주의 행정 운영이 가능토록 견제와 감시에 충실한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정현 의원은 재선 시의원으로 본인의 전문적인 식견을 바탕으로 난립하는 태양광 개발행위 허가에 제동을 걸었고 수차례에 걸쳐 경제정책의 패러다임 전환, 친환경전기열차 사업성 제고 등의 시정질문을 했다. 또한 김 의원은‘기후변화대응 남원농업연구회’라는 연구단체를 조직하여 정책연구용역을 실시하고 선진지 견학을 주도하는 등 활발한 원내 활동을 주도하며 의정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윤 의원과 김 의원은 “의원으로서 시민들을 위한 당연한 일에 이렇게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전하며 “앞으로도 남원시와 시민들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