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장산 고로쇠 축제 즐길 준비 '지금부터 시작'
운장산 고로쇠 축제 즐길 준비 '지금부터 시작'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02.0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9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지난해 실시된 고로쇠 축제에서 수책 채취 체험에 나서 고로쇠를 맞보는 어린이.
지난해 실시된 고로쇠 축제에서 수책 채취 체험에 나서 고로쇠를 맞보는 어린이.

오는 3월 11일 청정지역 진안고원에서 개최되는 운장산 고로쇠 축제가 프로그램 참가자 사전 모집에 한창이다.

고로쇠 축제를 조금 더 특별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고로쇠 수액 채취 체험, 숲 놀이, 친환경 만들기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출발! 숲 탐험대’, 고로쇠 축제장에서 멋진 노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고로쇠 가수왕 선발대회’, 그동안 숨겨온 본인만의 특별한 장기를 발산할 수 있는 ‘봄봄봄~장기자랑’등 총 3가지 프로그램에서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2월 10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진안홍삼축제 홈페이지(https://www.jinan.go.kr/festival) 또는 진안군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jinan-gun)를 방문해 접수 안내에 따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남귀현 축제위원장은 “이번 모집을 통해 고로쇠 축제를 미리 준비한다면 더욱 편하고 알차게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제19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는 3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진안군 주천면 운일암반일암 일원에서 치러지며 고로쇠를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공연, 살먹거리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