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의에 빠진 형제의 나라를 응원합니다’
‘실의에 빠진 형제의 나라를 응원합니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02.28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28일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 성금 기부 동참

(사)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회장 전영배)가 최근 튀르키예 동남부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규모 7.8 대지진으로 피해를 본 재난민을 돕기 위한 성금을 후원했다.

전영배 회장을 비롯한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임원 10여 명은 28일 전주시장실을 찾아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 성금 8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전주시 35개 동 650개소 경로당 회원들과 (사)대한노인회 회장 및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모금한 것이다.

모여진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특별모금에 더해져 튀르키예 지진 피해 지역에 대한 구호물품 지원과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영배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장은 “지진으로 삶의 터전과 가족을 잃은 튀르키예 국민들에게 진심 어린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와 모든 경로당 회원들게 감사드린다”면서 “정성과 마음을 모아 마련한 소중한 성금이 튀르키예·시리아의 이재민 구호와 피해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는 노인의 권익 신장과 복지증진을 통해 건전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해마다 노인대학 운영, 각종 행사(게이트볼대회, 한궁대회) 진행, 노인지도자 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2만7792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