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에서 스마트밴드로 영양‧운동 맞춤 건강관리
보건소에서 스마트밴드로 영양‧운동 맞춤 건강관리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3.03.1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모바일 헬스케어 참가자 선착순 모집

완주군이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시작했다.

13일 완주군에 따르면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이 스마트폰 앱과 스마트밴드(활동량계)를 활용해 건강, 영양, 운동 등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대면 사업이다.

서비스 대상자는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사용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완주군민 및 완주군 내 직장인으로, 보건소 최초 건강검진 시 질환을 보유하거나 해당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처방을 받지 아니한 자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최종적으로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스마트밴드가 제공되며, 중도 탈락하는 경우 보건소로 다시 반납해야 한다.

올해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서비스 참여 대상자는 총 85명으로 완주군은 이날부터 선착순 모집을 시작했다.

참여대상자는 사업 시작일부터 총 24주간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한 건강관리서비스를 받게 되며, 최초・중간・최종 보건소 방문검진을 통해 신체계측 및 혈액검사로 건강상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완주군은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시행한 결과 총 24주간 80여명이 참여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결과를 도출했다.

유미경 보건소장은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비대면으로 전문가의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평소 보건소 이용이 어려운 완주군민 및 관내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운동프로그램실(063-290-3066, 3005)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