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대민업무 최전선 공무원 ‘민원 응대 역량’ 높인다
정읍시, 대민업무 최전선 공무원 ‘민원 응대 역량’ 높인다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3.23 1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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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질적인 민원 응대 방안 제시, 민원 서비스 향상 기대
정읍시가 대민업무 최전선에 있는 읍면동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한다.
정읍시가 대민업무 최전선에 있는 읍면동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한다.

정읍시가 대민업무 최전선에 있는 읍면동 직원들을 대상으로 ‘민원 응대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하고 복잡해진 분야별 민원에 유형별 응대 기술과 친절한 의사소통 방법을 습득해 시민 중심 고품질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악성 민원인들에게 시달리는 직원들의 고충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등 민원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질적인 현장 대응 능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이달 말까지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에서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정읍시청 고충 민원실에서 실제 발생하는 특별민원 사례들을 나열하고 이에 따른 대응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민원인들의 폭언 등으로 고충을 토로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 민원 응대를 위한 소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직무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민원 처리 과정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민들과 민원 처리 담당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민원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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