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연수원, 신규공무원 현장지원 실무연수 운영
전북교육연수원, 신규공무원 현장지원 실무연수 운영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3.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행정 외 6개 직렬, 180여 명 실무연수 실시
전라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신규공무원의 올바른 공직의식 형성과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공무원 실무연수」를 운영한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이 신규공무원의 올바른 공직의식 형성과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공무원 실무연수」를 운영한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문병기)은 신규공무원의 올바른 공직의식 형성과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신규공무원 실무연수」를 운영한다.

연수대상자는 2022 3. 1. 이후 임용된 저경력공무원(사립학교직원 20명 포함)으로 교육행정직 120명, 운전직 21명, 시설공업직 14명 등 총 7개 직렬, 180여 명이다.

연수는 각 직렬 및 근무기관의 특성에 따라 총 2기로 나누어 편성했으며, 지난 21~24일까지 운영된 1기 연수과정은 학교에 근무하는 교육행정직과 시설관리직을 대상으로 했다.

이어 오는 4월 4~7일까지 진행되는 2기 연수과정은 교육행정기관에 근무하는 교육행정직과 기타 직렬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요 연수 내용은 현장의 행정역량 강화를 위해 △민원실무 △기록물관리 등의 기본 직무과정을 학교 현장업무 맞춤형으로 실시하고, 직렬별 직무과정을 신설·확대하는 등 실질적인 직무능력 향상에 최우선 목표를 뒀다.

전북교육연수원 문병기 원장은 “신규공무원 실무연수가 교육현장의 행정업무역량 향상 및 긍정적인 마인드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저경력공무원들의 행정역량을 지원하고, 함양시킬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