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문화회관, 2023년 '도서관 주간: 에듀테크로(路)를 걷다' 운영
전주교육문화회관, 2023년 '도서관 주간: 에듀테크로(路)를 걷다' 운영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4.0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교육이 접목된 다채로운 문화행사 운영 및 참여자 모집

전주교육문화회관(관장 이현규)은 12일부터 18일까지「미래교육의 첫 시작-에듀테크로(路)를 걷다」는 주제로 도서관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시대를 맞이하여 독서와 미래 기술을 융합한 다양한 문화행사로서 이용자들이 미래 도서관을 체험할 수 있는 에듀테크 첫걸음의 마중물을 준비했다.

▲전시路를 걸으며 미래교육 북큐레이션 코너에서는 미래를 주제로 한 도서를 전시하여 다양한 주제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미래, #과학, #인공지능, #자율주행, #나노로봇, #도서전시 등)

▲강연路를 걸으며 인공지능시대의 자녀교육 특강을 들어볼 수 있다. 오는 14일 오후 7시 세움교육연구소 김지영 대표가 행복한 자녀교육법 학부모 강연을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에 미래형 인재로 거듭하는 노하우를 전달한다.

▲공연路에서는 교육뮤지컬 「앤서니브라운의 돼지책」을 상영한다.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행복한 가족 뮤지컬을 오는 15일(토) 오전 11시와 14시 2회에 걸쳐 상영한다.

▲참여路 ▷체험길에서는 신비한 우주과학을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 우주 관련 도서를 읽고 우주 배쓰밤(우주모양의 입욕제 4. 15.(토) 10시, 11시) 만들기 체험, ▷탐정길에서는 도서관 탐정:미래에서 온 메시지를 주제로 방탈출 카페를 모티브로 한 미래에서 온 어린이 탐정 찾기 게임을 진행한다. ▷홍보길에서는 SNS 홍보왕을 찾아라! 라는 내용으로 전주교육문화회관을 알리는 홍보 서포터즈를 찾아서 순위 차등별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교육문화회관 누리집(https://lib.jbe.go.kr/jec)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이현규 전주교육문화회관장은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미래교육 및 에듀테크가 접목한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미래 도서관을 체험해보고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