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와글와글 움직이는 놀이터 활동가 양성과정 개강식 개최
김제시, 와글와글 움직이는 놀이터 활동가 양성과정 개강식 개최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4.1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11일 '와글와글 움직이는 놀이터' 활동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김제시는 11일 '와글와글 움직이는 놀이터' 활동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김제시는 11일 「와글와글 움직이는 놀이터」 활동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은 정성주 김제시장과 김현정 김제시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인사말씀, 축사, 기념촬영,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편해문(순천시 기적의 놀이터 조성 총괄기획자) 강사의 움직이는 놀이터의 전반적 이해와 자유놀이를 주제로 진행되어 개강식을 더욱 빛냈다.

「와글와글 움직이는 놀이터」는 지역 내 놀이터, 운동장, 공원 등을 활용하여 개소당 4~5명의 활동가를 배치해 방과후(16시~18시) 어린이를 돌보며 지역소멸대응 및 건강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놀이터 활동가는 3월30일~4월10일(2주간) 접수를 통해 40명을 모집, 4월~5월 2달간 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전래놀이 지도사 2급을 수료하고 5월부터 와글와글 움직이는 놀이터를 본격 시행할 계획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활동가 지원자 여러분들은 우리 아이들이 신나고 재미있게 놀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며 “와글와글 움직이는 놀이터 조성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계속 변화하는 새로운 놀이터를 조성해 아이돌봄, 일자리 창출, 이웃과 함께 놀이를 통해서 하나 되는 기회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