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완주군자원봉사센터 '2023년도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사)완주군자원봉사센터 '2023년도 참! 좋은 사랑의 밥차'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3.04.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상면에 직접 찾아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문서비스와 따뜻한 밥상 대접

사)완주군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1일 오전 동상면 소재 완주군 동상면에서 지역 내 어르신 및 다문화가정 등에 전문서비스(네일아트, 수지침)와 따뜻한 밥상을 대접하는 행사을 가졌다.

이날 자원봉사 활동을 한 동상면은 한때 전국의 8대 오지로 꼽혔던 완주군 지역 중에서도 제일 멀리 떨어져 있으며 완주의 가장 외곽지역에 위치해 있는 지역이다.

식사는 마친 지역어르신께서는 이렇게 먼 지역(버스로 1시간 50여분 걸림)까지 직접 찾아와 맛있는 음식을 대접해주어 맛있게 드셨다며 고맙다고 말씀해주시고, 참여한 봉사자들도 진정한 뿌듯함을 느끼며 보람찬 하루를 보냈다.

센터관계자는 “올해 ‘사랑의 밥차’사업은 완주군 지역 특성상 한곳에서만 추진할 수 없어 13개 읍면을 순회하며 더 많은 취약계층에 다가가며 따뜻함을 전하는 봉사로 ‘모두가 누리는 미래 행복도시 완주’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우리 봉사자 모두가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BK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밥, 국, 반찬을 조리해 무료로 제공하는 봉사활동이며,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한 급식 차량으로 2020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와 협력하고 IBK기업은행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