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청년정책참여 물꼬... 청년희망네트워크 스타트
익산시, 청년정책참여 물꼬... 청년희망네트워크 스타트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3.04.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청년희망 네트워크 공개모집... 40명 선정
청년의 목소리 대변, 지역도약 이끄는 활동 본격 개시

익산시가 청년 목소리를 담는 소통‧참여 시스템으로 청년들의 정책 참여 물꼬를 튼다.

정책 당사자인 청년들의 직접 참여로 적극적인 정책 발굴과 의견 개진으로 더욱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청년 정책이 만들어지고 있다.

시는 익산청년시청에서‘희망찬 도시, 즐겨라 청년!’이라는 비전으로 제3기 청년희망 네트워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네트워크 위원들의 단합을 위해 아이스브레이킹, 팀빌딩 레크레이션, 분과별 모임이 이루어졌다.

청년희망 네트워크는‘익산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근거하여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는 단체다.

그동안 청년희망 네트워크에는 2019년 첫해부터 총 88명의 청년이 참여하며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 청년 면접 정장 대여사업 등 제안사업을 정책화했다.

시는 제3기 청년희망 네트워크 참여자를 지난달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했으며 직장인, 자영업자, 청년 활동가, 대학생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청년 40명이 오는 2025년 3월까지 정책제안 활동을 펼친다.

이들은 ▲일자리 ▲교육·복지 ▲소통·문화 ▲농업 총 4개의 분과로 나누어 청년정책 제안 및 의견수렴, 청년 문제 발굴 및 조사, 청년단체 간 교류 및 협력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정헌율 시장은 “청년 맞춤형 시책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청년희망 네트워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청년들의 새로운 생각들이 실제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청년의 꿈과 도전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