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역 혁신관광소셜플랫폼 청사진 나왔다
전주역 혁신관광소셜플랫폼 청사진 나왔다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04.17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사업비 243억 원 투입되며, 내년 1월부터 공사 착수해 오는 2025년 10월 준공 예정
지하 1층~지상 6층까지 연면적 5235㎡ 규모의 전주역 복합환승장 밑그림 완성
전주역 혁신관광 소셜플랫폼 조성사업 건축 설계공모 심사 거쳐 ‘새빛나루’ 선정
전주역 혁신관광소셜플랫폼 조감도.
전주역 혁신관광소셜플랫폼 조감도.

시내·고속버스 복합환승장을 포함한 전주역 혁신관광 소셜플랫폼의 청사진이 마련됐다.

전주시는 민선 8기 주요 공약사업 중 하나인 ‘전주역 혁신관광 소셜플랫폼 조성사업’에 대한 설계공모안 심사위원회를 열고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가 제출한 작품인 ‘새빛나루’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전주역 혁신관광 소셜플랫폼은 전주역을 이용하는 시민과 여행객에게 다양한 관광 정보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우수한 대중교통의 접근성을 제공하기 위한 관광산업 관련 시설이 입주하게 된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새빛나루’는 철도교통 관문인 전주역과 조화를 이루는 입면계획과 전주역 이용자의 원활한 보행 동선뿐 아니라, 기존 복잡한 교통 동선 체계를 단순·명료하게 제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 전주역 혁신관광 소셜플랫폼은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692(우아동3가 745-97번지)에 설계비 8억9000만 원과 공사비 153억 원이 투입돼 연면적 5235㎡에 지하 1층~지상 6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건물 지하 1층에는 주차장 108면이 조성되고, 지상 1층에는 시내버스 및 고속버스 환승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투어리스트 라운지와 관광굿즈 홍보관(2층) △회의실 및 다목적미디어랩실(3층) △사무실과 다목적 라운지(4층) △입주기업 사무실(5층)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와 전주 DMO사무실(6층) 등이 입주하게 된다.

시는 전주역 혁신관광 소셜플랫폼이 건립되면 지상주차장을 포함한 총 111면의 주차장을 갖추게 돼 전주역 인근 지역의 부족한 주차난을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아가 전주역 이용자와 동부권에 거주하는 전주시민, 완주군민에게 우수한 대중교통 접근성을 제공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문기 전주시 광역도시기반조성실장은 “전주의 관문인 전주역과 연계한 혁신관광 소셜플랫폼을 전주를 찾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전주시민들도 만족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할 것”이라며 “이를 토대로 전주가 광역도시로 발전하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설계공모안 심사 과정은 ‘전주시 LIVE’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