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김관영 전북지사 만나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김관영 전북지사 만나
  • 한종수 기자
  • 승인 2023.04.1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기업의 새만금 투자 훈풍 이어지기 위한 협력 논의
중국 관광객, 유학생의 목적지로 전북이 최적지임을 어필
18일 싱하이밍(邢海明) 주한중국대사가 전북도를 방문한 가운데 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도지사와 중국과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 하고있다.
18일 싱하이밍(邢海明) 주한중국대사가 전북도를 방문한 가운데 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도지사와 중국과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 하고있다.

싱하이밍(邢海明) 주한중국대사가 전북도를 찾아 중국과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 했다. 이번 방문은 2020년 1월 주한중국대사 부임 후 첫 번째 공식방문이다.

전북도에 따르면 싱하이밍 대사는 18일 김관영 전북지사를 예방하는 자리에서 지자체간 교류, 관광, 경제통상, 문화 등 전라북도와 중국간 현안 사업에 대해 긴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 지사는 한중수교 31년이 양국관계에 가져온 큰 변화와 주한중국대사관의 적극적인 역할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싱 대사의 방문을 통해 더 많은 중국인들이 전북을 찾아 통상의 기회를 찾고 전북의 문화적 매력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희망을 내비쳤다.

또한, “최근 중국기업의 2차전지 분야 대규모투자사례처럼 새만금지역의 투자매력이 큰 만큼, 후속으로 더 많은 관련 중국기업이 찾아올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면서 싱 대사의 관심을 부탁했다.

더불어 전북의 전통문화보고로서의 문화적 매력과 K문화의 본고장이 전북임을 강조하면서, 많은 중국관광객들이 전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중국단체관광비자의 완화조치를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전북도는 중국 장쑤성, 상하이시, 산둥성, 윈난성과 자매우호관계를 맺고 활발한 우호교류를 추진하면서 양국민의 친선 도모와 경제, 산업, 문화, 관광 등 실질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