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구면 지사협 ‘어르신 섬김을 위한 폭신한 쿠션’ 전달
금구면 지사협 ‘어르신 섬김을 위한 폭신한 쿠션’ 전달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5.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달 지역 어르신 섬김을 위한 자리 마련

금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두일균, 민간위원장 송용석)는 15일 가정의달을 기념,  지역에 도움을 주고자 활동하시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60명에게 폭신한 쿠션을 전달하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번 쿠션 전달은 금구면 지사협에서 추진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인 「폭신푹신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기탁받은 쿠션커버에 쿠션솜만 구입하여 사용하기 편리한 쿠션으로 제작해 평소 허리가 굽어 앉아서 생활하기 불편한 어르신들의 등받이용으로 지원하게 됐다.

쿠션을 전달받은 김모 어르신은 “딱딱한 의자에 앉을 때 허리가 아파서 오래 앉아 있을 수도 없고, 허리를 제대로 펴기도 힘든데, 이렇게 폭신한 쿠션을 받으니 앞으로는 편안하고, 오랜 시간 앉아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송용석 민간위원장은 “가정의달을 기념하며 섬김의 자세로 지역 어르신들을 살피고 기쁨이 되어 드린 것 같아 뜻깊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축이 되어 가족의 손길을 조금이나마 대신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금구면 지사협은 「폭신푹신 나눔사업」으로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쿠션지원과 경로당 방석 지원을 계획하고 있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두일균 공동위원장은 “우리 지역을 위해 수고해 주시는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여 모두가 행복한 금구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