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바이오텍PDRN, 김제자유무역지역 공장 준공
㈜웰바이오텍PDRN, 김제자유무역지역 공장 준공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6.1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EV)충전기, PDRN기반 재생의약품 제조 사업에 박차
재생의약품 제조기업인 ㈜웰바이오텍PDRN(대표 구세현) 공장 준공식이 12일 열린 가운데,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재생의약품 제조기업인 ㈜웰바이오텍PDRN(대표 구세현) 공장 준공식이 12일 열린 가운데,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전기차 충전기와 연어로부터 추출한 세포재생물질(PDRN)을 활용한 재생의약품 제조기업인 ㈜웰바이오텍PDRN(대표 구세현) 공장 준공식이 12일 열렸다.

이날 준공식에는 정성주 김제시장,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유재열 김제자유무역지역관리원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협력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웰바이오텍PDRN은 김제자유무역지역 표준공장 3,044㎡ 공간에 370억원을 투자해 67명의 고용창출을 계획으로 2022년 12월 1일 투자협약을 체결, 코스피 상장기업인 ㈜웰바이오텍의 출자법인으로 이번 투자를 통해 미주 수출을 목표로 하는 PDRN(Poly Deoxy Ribo Nucleotide, 연어 DNA에서 추출) 원재료 생산 및 가공과 전기자동차 충전기 제조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구세현 ㈜웰바이오텍PDRN 대표는 “김제시의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으로 PDRN 사업의 첫발을 성공적으로 내딛을 수 있게 됐다.”라며, “PDRN 원재료 생산 및 PDRN 기반 화장품, 발모제, 반려동물 건강용품 등의 제품개발 및 양산에 곧바로 착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웰바이오텍PDRN이 김제 신공장에서 더욱 크게 도약하여 일류기업으로 거듭나 지역과 상생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김제시는 지속적으로 각종 기업 지원시책을 발굴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설비만 갖추면 입주 시 즉시 가동 가능한 김제자유무역지역 표준공장은 새만금 개발과 더불어 늘어나는 기업의 입주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제2표준공장(김제시 백산면 부거리 1575-1)이 지난 5월 15일 착공 하였고, 2024년 12월 말 준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