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서여기인전(書如其人展) 소품 위주의 작품들 눈길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서여기인전(書如其人展) 소품 위주의 작품들 눈길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6.1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까지 안성면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칠연미술관서 ‘승무’, ‘폭포’, ‘너를 기다리는 동안’ 등
서예가 현초 이호영 작가의 작품 70여 점 만날 수 있는 기회
서예가 이호영 작가
서예가 이호영 작가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에서 현초 이호영 서예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서여기인전(書如其人展)”이 진행 중이다. 6월 30일까지로 무주군 안성면 소재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 칠연미술관에서 ‘너를 기다리는 동안’ 등 작품 70여 점이 전시된다.

이호영 서예가는 “이번 전시회는 고향(무주군 안성면)에서 제작된 소품 위주의 작품들을 전시해 개인적으로도 의미가 크다”라며 “질박함 속에 드러나는 서(書)의 기운(氣韻)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다”라고 전했다.

안성면이 고향인 이호영 서예가는 원광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학과를 졸업하고 MBC문화센터, 서예강사, 한국서예협회 초대작가를 거쳐 서울 인사동과 청담동 미술관과 명동 평화화랑, 예술의 전당 개인전 및 그룹전시회에 작품을 내거는 등 활발히 활동하며 서예가로서 이력을 쌓아왔으며 지난 2018년 3월부터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에 둥지를 틀고 작품 및 전시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무주예술창작스튜디오는 무주군이 문화예술인에게 예술창작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2001년 폐교된 공정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활용하고 있는 공간으로, 현재 서예를 비롯한 서양화와 회화, 사진, 캘리, 인형공예, 도예, 연극 분야의 작가 8명이 작업실을 두고 작품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해마다 이곳에서는 작가들의 개인전을 비롯해 다양한 기획전과 공동전시회 등이 개최되고 있다.

한편, 무주군 무주읍 최북미술관 로비에서는 성인미술교실 9기(3.18.~5.18.) 수강생들의 보타니컬 수채화 작품 20여 점이 전시 중으로 6월 30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