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금 5천만원’ 장편소설 제3회 고창신재효문학상 공모
‘시상금 5천만원’ 장편소설 제3회 고창신재효문학상 공모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6.26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31일까지 접수, 고창의 이야기가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피어날 작품 공모

세계유산도시 고창군이 올해로 3회째 고창신재효문학상 작품 공모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고창신재효문학상은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위상을 대내·외에 드높일 역량있는 작가와 작품을 발굴·시상해 이를 활용한 문화콘텐츠의 문화관광자원화를 위해 제정됐다.

제3회 고창신재효문학상은 전국 공모를 통해 창작장편소설 분야로 진행되며, 당선작에는 50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게 된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내 거주 예비 작가와 기성작가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0월 31일까지며, 최종당선작은 12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응모주제는 고창의 역사·자연·지리·인물·문화 등을 소재나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판소리 관련 작품이 아니어도 무방하다.

이미 발표된 작품이나, 표절 또는 표절로 인정할 만한 부분이 포함된 작품 등은 심사에서 제외되거나, 시상 후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을 회수한다.

‘고창신재효문학상’의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과(063-560-2457)로 문의하면 된다.

앞서 제1회 문학상에는 김해숙 작가의 ‘금파’, 제2회에는 박이선 작가의 ‘염부’가 선정되었으며, 해당 수상작들은 ㈜다산북스를 통해 출간돼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신재효문학상을 통해 문학인을 지속적으로 발굴함으로써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위상을 높이고 세대와 지역을 아우르는 문화콘텐츠의 창작 기반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