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운일암반일암, 26일부터 여름 관광객 맞이 나서
진안 운일암반일암, 26일부터 여름 관광객 맞이 나서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06.26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6일~8월 20일까지 56일간 집중관리로 안전한 물놀이 위한 노력

진안군 대표 관광지인 운일암반일암이 26일부터 여름 피서객 맞이에 나선다.

군에 따르면 6월 26일~8월 20일까지 총 56일을 운일암반일암 집중 관리기간으로 삼고, 관광지 편의시설 정비 및 시설물 안전점검 등 여름철 관광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특히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주차관리 10명, 환경관리 14명 등 기간제 근로자를 배치하고, 계곡 곳곳에 물놀이 안전요원 12명을 배치를 완료했다.

운일암반일암(雲日巖半日巖)은 ‘구름만이 오가고 해를 볼 수 있는 시간이 반나절 뿐이다’는 뜻을 담고 있으며 약 9천만 년 전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계곡으로 진안․무주 국가지질공원의 대표 지질명소이다. 신비한 자연경관과 함께 물놀이 및 구름다리와 오토캠핑장, 기암괴석을 활용한 볼더링 등 여름철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진안군은 올해 운일암반일암 지질탐방로(노적교~무지개다리 구간)를 1.6km 추가 확장해 관광객의 안전을 학보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또한 2024년까지 안전하고 깨끗한 물테마공원 조성하고 카라반 캠핑장을 조성하여 운일암반일암을 힐링 관광지로 명소화 시킬 계획이다.

한재길 관광과장은 “올해 무더운 여름 날씨가 예상되는 가운데 운일암반일암을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에게 시원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 다시 가고 싶고 찾고 싶은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운영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