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드림스타트 ‘1박2일 가족힐링캠프’...가족 간 소통의 기회와 힐링 시간
진안군 드림스타트 ‘1박2일 가족힐링캠프’...가족 간 소통의 기회와 힐링 시간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06.26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은 지난 24~25일까지 1박 2일에 거쳐 드림스타트 참여 아동 및 가족 25여명을 대상으로 여수시 일원에서 가족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상대적으로 평소 가족 여행 기회가 부족한 취약계층 가정에 가족 간의 소통 강화 및 유대감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가족 단위로 많이 가는 여행지인 여수 아쿠아리움, 야경크루즈, 천사벽화마을 등으로 여행 일정이 채워져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여한 드림스타트 부모는 “오랜만에 온가족이 맛있는 음식도 먹고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군 드림스타트팀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한 가족힐링캠프를 통해 참여 가족들이 긍정적 관계를 다지고 가족애가 깊어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은 이밖에도 올해사업으로 부모교육, 역사탐방, 진로체험, 정서·인지·언어 치료지원 등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건강한 유년기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