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태권도 인재육성과 태권시티 무주 완성에 정부 의지 필요해”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 “태권도 인재육성과 태권시티 무주 완성에 정부 의지 필요해”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7.0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시ㆍ군의장협의회, 태권사관학교와 태권도 단체 무주 집적화 한 목소리
6일 진안군에서 열린 제276차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이 「국제태권도사관학교 기본계획 예산 반영과 무주 태권시티 완성 촉구 건의안」을 제안하고 있다.
6일 진안군에서 열린 제276차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이 「국제태권도사관학교 기본계획 예산 반영과 무주 태권시티 완성 촉구 건의안」을 제안하고 있다.

태권도시를 만들려는 무주군의 발걸음이 분주한 가운데 전라북도 정치권에서도 국제태권도사관학교 설립은 하루 속히 실현돼야 할 과제이며 태권도 단체가 본부를 무주군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는 6일 진안군에서 열린 제276차 월례회에서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장이 제안한 「국제태권도사관학교 기본계획 예산 반영과 무주 태권시티 완성 촉구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해양 의장은 "정부가 국기 태권도를 적극 육성하고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태권도 진흥 및 태권도공원 조성 등에 관한 법률(이하 태권도법)』을 제정하고 태권도원을 무주군에 설립했지만 인재양성 체계 구축은 과제로 남아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무주군이 추진하는 국제태권도사관학교는 태권도 인재양성과 국제경쟁력 강화는 물론 태권도의 산업화를 이루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타당성 조사 마무리와 기본계획 예산반영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해양 의장은 또한 무주군이 태권시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국내 유수의 태권도 단체가 본부를 무주군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태권도 인재양성과 사무에 필요한 최적의 장소가 무주군에 이미 있다. 태권도원은 태권도 단체가 들어서기 최적의 장소이며 태권도법에 의거해 행정ㆍ재정적 지원을 모색하기도 수월하다. 따라서 세계태권도연맹이나 국기원 등이 각 단체의 목적에 부합하는 최적의 태권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며 “태권도 단체의 무주군 집적화는 국기 태권도의 국제적 위상강화와 문화강국 실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피력했다.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채택한 건의문을 통해 ▲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제태권도사관학교 기본계획 예산 10억원을 2024년 정부예산안에 즉각 반영할 것 ▲문화체육관광부가 태권도법의 취지를 살려 무주군의 태권도 성지를 완성하도록 행정ㆍ재정적 지원을 적극 추진할 것 ▲세계태권도연맹과 국기원이 무주군으로 본부를 이전하도록 재추진할 것을 한 목소리로 요구했다.

이해양 의장은 “태권도 핵심인재 육성환경을 만들고 국기 태권도를 통한 문화강국 실현을 위해 무주군과 전라북도가 그동안 열심히 노력해왔다. 정부와 태권도 단체가 함께 해주기 바란다”며 관련 활동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