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주 김제시장, 새만금잼버리 영외활동장 방문 격려
정성주 김제시장, 새만금잼버리 영외활동장 방문 격려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8.0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우트 대원의 미래의 꿈 응원

7일, 정성주 김제시장은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지역연계 프로그램 활동장을 방문하여 체험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연일 계속된 폭염에 지친 스카우트 대원을 격려했다.

이날 정성주 시장은 지속된 더위에 대원들이 잠시라도 시원하게 쉴 수 있도록 시설물을 점검하였으며, 체험장에 도착하는 대원들을 웃음으로 맞이하여 얼음물, 이온음료, 비타민 등을 제공하였다. 또한 백구 특장차 단지에서 아이스쿨 스카프, 김제시 교육지원청에서 누룽지 등을 지원받아 함께 지급하였다.

정 시장은 “우리 시에 와서 무더위도 잊고 체험을 하는 데 열중한 대원들의 얼굴에 핀 웃음꽃을 보니 저도 저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것 같았다.”면서, “그렇지만 연일 고온 다습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할 필요성은 절실히 느끼고 있으며, 폭염 대비 물품이나 대원들 건강 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지역연계 체험 프로그램은 도내 14개 시·군의 주요 명소에 잼버리 참가자들이 방문하여, 특색있는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제시 지역연계 프로그램은 8월 2일부터 7일까지 총 1,800여 명의 스카우트 대원들이 방문하였으며, 10일까지 1,600여 명의 대원들이 방문할 예정이다.

김제시 체험 프로그램은 농경문화의 과거와 현재, 금산사의 사찰 문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벽골제 한복체험과 문화해설, 스마트팜 혁신밸리 브리핑 청취와 견학, 금산사 템플스테이 체험과 계곡 트래킹 등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