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침수피해 농업기계 긴급수리...영농재개 ’큰힘‘
익산시, 침수피해 농업기계 긴급수리...영농재개 ’큰힘‘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8.0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 농기계 담당 공무원 등 200여명 긴급 자원봉사 -
- 6일간 주 침수피해지역 경운기 ‧ 보행관리기 등 600여대 무상 수리 완료

익산시가 긴급수리지원단을 운영해 침수된 농기계 600대 수리하며 영농활동 재개를 도왔다.

집중호우 피해농가를 대상으로 지난 1일 용안면을 시작으로 망성면, 용동면까지 6일간에 걸쳐 실시한 침수 농업기계 긴급 수리지원이 피해 지역 농업인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농업기계 긴급지원팀은 연일 35도를 웃도는 폭염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수리 서비스에 들어가 경운기, 보행관리기, 동력살분무기 등 600여대의 수리를 마쳐 농가의 일상복귀와 적기영농에 큰 도움을 주는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번 수리봉사는 집중호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농업인을 돕기 위해 농촌진흥청, 농업기술원, 전북농협 중앙회, 농기계 업체 등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농기계 긴급 수리인력 총 200여명이 투입되어 수해지역 침수 농기계를 수리 지원했다.

특히 대구광역시 ‧ 충북 영동군 ‧ 전남 무안 등을 비롯해 도내 13개 시 ‧ 군 임대사업소 농기계 담당자들은 바쁜 일손을 덜어주고자 먼 길을 마다않고 달려와 수리 봉사활동에 동참해 침수피해 농업인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실제 이번 침수로 경운기 ‧ 동력살포기 등 농기계 피해를 입은 용안면 최순용 농가는“진흙을 뒤집어 쓴 경운기가 말끔히 수리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 쏟아지는 불볕더위 속에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농기계를 수리해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수해를 입은 농업인들을 위해 농기계 무상 수리 봉사에 적극 참여해준 농촌진흥청, 전북 시군 등 많은 유관기관에 감사하다”며 “침수피해 농업인들의 적기영농 추진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