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태풍 ‘카눈’ 대비 비상태세 돌입
익산시 태풍 ‘카눈’ 대비 비상태세 돌입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8.10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헌율 시장, 이중삼중 비상대응 철저 ...인명 재산 피해 최소화 
- 24시간 대응체계 가동, 유관기관과 협력체계 구축 
- 피해 우려 지역 선제적 점검, 주민대피 대비 등 사전예찰 강화 

익산시가 강한 비바람을 동반한 태풍‘카눈’ 북상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대비 태세에 돌입했다.

정헌율 시장은 "태풍피해에 맞서 과하다 싶을 정도로 이중 삼중 대비로 대응해 나가야한다"며 "단 한 명의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지시했다.

특히 10시에 태풍경보 발효되자 피해에 대비한 신속한 현장 조치와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인명, 재산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8일부터 10일 현재까지 본청과 29개 읍면동을 24시간 비상근무체제로 전환하고 태풍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 예찰과 안전조치 이행 등 선제적 대비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침수 및 산사태 우려 지역과 함께 강풍에 취약한 옥외 간판, 공사장 대형 크레인 등 안전관리 사항에 대처하기 위한 사전 점검을 모두 끝마쳤다.

전 부서장과 읍면동장이 일제히 현장을 돌며 강풍, 호우 시 위험사항에 대비하고 태풍 대비 배수시설 9곳과 침수우려 반지하 주택 20개소를 사전 점검하고 이동식 차수벽을 전진배치했다.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배수로를 정비하고 강풍을 대비해 하우스 등 농·축산 시설에 대한 관리대책도 집중 점검했다.

또한 경찰·소방서·군부대·자율방재단 등 유관 기관과 현장 대응체계를 공유하며, 인명피해 우려 지역 예찰과 선제적 주민대피 등을 중점적으로 관리한다.

정헌율 시장은 “태풍의 위력이 대단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경로를 예의주시하고 철저히 대비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며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위험지역 등에 대한 사전 조치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시는 익산에 머무는 2천여 잼버리 대원들이 태풍 영향권 속에서 안전하게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모든 프로그램들을 실내로 전환해 운영한다.

한국 전통문화 공연 등 사전 프로그램 등과 함께 각국 대원들이 미리 준비해온 전통의상을 입고 고유문화를 세계 청소년에게 알리는 등 장기자랑을 실내에서 진행한다.

정 시장은 "세계잼버리 참가자들이 11일 폐영식과 K-POP 콘서트 관람을 위해 서울로 이동할 때까지 모든 과정에서 안전을 최우선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