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특장 유망기업 명지와 지평선산업단지 투자협약
김제시, 특장 유망기업 명지와 지평선산업단지 투자협약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8.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5억 원 규모 공장 및 설비 투자, 20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김제시는 11일 특장기업 명지와 지평선산업단지 공장신축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 정성주 김제시장, 김영자 시의장, 이준석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북지역본부장, 양영기, 백은선 명지 공동대표가 참석, 투자협약을 통해 지평선 산업단지 내 11,943㎡(약 3,600평)부지에 약 95억 원을 투자해 공장을 신축하고 20명의 신규인력을 채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명지는 2009년 설립된 특장차 전장부품 제조업체로 각종 특장차의 컨트롤러 및 제어기,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납품업체의 대량수주에 따라 전용 생산라인 구축과 신사업 진출을 위해 신공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김제시는 지난 4월‘전북 특장차산업 클러스터구축을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중진공, 교안공(TS), 한국폴리텍대 등 총 7개 산학연 기관과 체결하여 ▲기술개발 및 사업화 ▲해외판로개척 ▲특장차 맞춤형 전문교육 ▲혁신클러스터 환경조성 등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투자협약은 특장차산업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협력지원을 추진한 1호 사례로 중진공은 명지의 공장부지 구입을 위한 정책자금 14억 원 지원하게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지속되는 경기불황 속에서도 투자를 결정해준 명지 양영기 대표에 감사드린다.”며 “기업과 김제시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준석 본부장은 “이번 지원을 시작으로 중진공은 특장차산업의 발전을 위해 김제시 및 업무협약에 참여한 유관기관들과 적극 협력하여 김제시 특장차산업 중소기업에 필요한 입체적 지원을 추가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