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임실N치즈축제 성공 추진 박차
임실군, 임실N치즈축제 성공 추진 박차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8.1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제9회 임실N치즈축제 준비 상황 보고회 개최
- 10개 분야 70개 프로그램, 관광객 편의와 안전 최우선

임실군이 군청 종합상황실에서 2023 제9회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부서 및 유관기관 준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실N치즈축제 추진 상황 보고회는 심 민 군수를 비롯해 각 실‧과장과 유관기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당별로 추진계획에 대해 다시 한번 면밀히 검토하고 행사 진행 시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예상되는 문제점과 개선대책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축제제전위는 축제에 대한 총괄 운영에 대해 보고하고 전반적인 안전관리 계획 및 재해대책 계획을 통해 안전한 축제장이 될 수 있도록 대응할 계획이다.

국가대표 임실N치즈 쌀피자키트 체험, 임실N치즈 에끌로퍼레이드, 임실N치즈 경매, 임실N치즈 쭉쭉 늘려 내 치즈 등 10개 분야 70개의 프로그램으로 기존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 구성한다.

또한, 주요 관광지와 연계 관광으로 방문객이 모두 즐기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매력 있는 안전한 축제장으로 다채롭게 준비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를 통하여 대한민국 치즈 수도인 임실에서 신선치즈보다 맛과 향기가 풍부하고 장기간 보관과 유통이 가능한 숙성치즈 시장으로 영역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을 준비하고 있다.

군은 축제 프로그램 준비와 함께 주차시설과 각종 편의시설, 안전대책 마련, 바가지요금 문제의 원천적인 차단을 위하여 음식 가격의 적정 가격 준수 등 관광객의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긴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축제의 질적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도 제시됐다.

임실N치즈축제는 10월 6일부터 10월 9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되고,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임실N치즈축제 홈페이지(www.imsilfestival.com)를 통해 자세하게 알 수 있다.

심 민 군수는 “기존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매력을 보일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한 번 더 챙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