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분기 임실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2023년 3분기 임실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8.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관리대응 연습으로 통합방위사태 선포절차 숙달

임실군은 오는 21일부터 실시되는 2023년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위기관리대응 연습을 위해 지난 16일 군청 2층 종합상황실에서 ‘2023년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민·관·군·경·소방 등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군 안전관리과장의 을지연습 개요, 주요일정 보고 및 유관기관의 연습기간 동안 협조사항을 보고하였고, 7733부대 2대대장의 군 작전계획 및 조치사항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최근 고조되고 있는 북한의 핵 위협으로부터 통합방위협의회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고, 통합방위사태 선포 절차를 숙달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21일부터 실시되는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하여 지역내 국지도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향상 및 원활한 군사작전 지원과 주민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목적을 두고 민·관·군·경·소방 등 각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공고히 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심민 임실군수는 이날 회의에서 “최근 북한의 핵 위협등 불확실한 국지도발 위협으로부터 실전과 같은 훈련으로 통합방위태세를 더욱 확립해야 한다”면서 “언제 어떤 상황에서도 긴밀한 민·관·군·경·소방의 유기적 안보협조 체계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