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경희대 및 필리핀 태권도 국가대표팀 전지훈련 유치
김제시, 경희대 및 필리핀 태권도 국가대표팀 전지훈련 유치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8.2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전지훈련지 인기급부상, 스포츠마케팅 효과 톡톡

지난 8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경희대 태권도팀, 필리핀 태권도 국가대표팀, 인천동구청 태권도팀 등 8개팀 100여 명이 김제에서 하계 전지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김제시는 하계 전지훈련 유치에 집중한 결과, 꿈나무 태권도 국가대표팀을 시작으로 청소년 태권도 국가대표팀과 경희대 태권도팀을 연달아 유치해, 지속되는 폭염으로 움츠렸던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현 국가대표팀과 경희대 태권도팀 감독을 겸임하고 있는 정을진 감독이 이끄는 경희대 태권도팀은, 세계적인 태권도 스타를 배출해온 명실상부 국내 태권도 최고 명문대학팀으로, 우수한 실내체육시설과 지역경제에 실질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전지훈련 인센티브를 통해 끈질기게 노력한 결과 하계전지훈련을 위해 김제에 여장을 풀게 됐다.

김제시의 스포츠마케팅 노력이 느리지만 견고한 성과를 발휘했고, 김제시 실내체육관과 국민체육센터는 올 여름 전지훈련팀의 스케줄로 빼곡히 채워졌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9월에는 제13회 고용노동부 장관기 전국 족구대회와 제26회 대한체육회장기 전국게이트볼 대회가 예정되어 있어, 하반기도 전국의 생활체육인들이 김제를 찾을 전망이다.”면서, “우리 지역 숙박 요식업계 등 지역경제에 새로운 특수가 가능할 수 있는 스포츠 산업을 더욱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