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청 운전직공무원 일동, 장학금 2백만 원 기탁
김제시청 운전직공무원 일동, 장학금 2백만 원 기탁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8.2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인재양성 보탬되기를"

(재)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정성주)은 22일 김제시청 운전직공무원 일동이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기금 2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김제시청 운전직공무원 40명이 십시일반으로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알려져, 공직자들이 지역사회 나눔문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용신 주무관은 “운전직공무원들의 뜻을 모아 지역의 미래를 이끌 우수 인재 양성이 김제의 발전을 위한 일이라고 생각돼 장학기금 기탁을 결정했다.”고 기탁 배경을 설명하며, “김제의 밝은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에게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정성주 이사장은 “공무원들이 앞장서서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모금에 적극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역 인재들이 휼륭한 재목으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답했다.

한편, 2007월 8월에 설립된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현재 약 270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 지급 사업 및 장학금 지원, 지평선학당 및 김제지평선장학숙 운영, 지평선 나눔스터디 사업 운영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며 지역 인재 육성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