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문화의 날, 죽산면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김제시 문화의 날, 죽산면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 강귀철 기자
  • 승인 2023.08.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의 터전에 불어넣은 쉼표, 김제시 문화의 날

김제시 문화의 날이란, 김제시민의 문화적 삶을 향상시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사람과 공간 , 사람과 문화예술 활동을 연결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하여 도시브랜드를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김제시는 오는 28일 오후 3시 죽산면에 소재한 아리랑카페(죽산면 해학로 35-16)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문화 사각지대인 농촌으로 예술가들이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제시 문화의 날 사업의 일환으로 죽산면과 협업을 통해 추진됐으며, 모던 국악을 연주하는 밴드 고니아가 출연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밴드 고니아는 기타와 베이스, 장구 등 국악과 재즈가 결합된 새로운 장르의 곡을 연주하는 그룹이다. 2020년 발매한 5집 앨범 <어 텐션>은 제18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 & 크로스오버 음반’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으며, 지난해 방영된 KBS 드라마 <미남당>, 2021년 MBN 드라마 <보쌈> 등 인기 드라마의 OST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표곡인 ‘경성연가’, ‘A Tension’ 등을 연주하여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긴 장마와 태풍, 폭염 등 재난으로 지친 면민들이 고품격 공연을 관람하며 휴식과 여유의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맞춤형 문화정책 설계와 개발을 통해 모든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일상에 활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음악회는 무료이며, 문의는 교육문화과(063-540-381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