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가위박물관에서 ‘브레드이발소’ 전시 관람 어떠세요?
진안군 가위박물관에서 ‘브레드이발소’ 전시 관람 어떠세요?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08.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최초 브레드이발소 팝업스토어 개최

진안군에서 가위박물관 개관 7주년을 맞아 이발가위 연계한 ‘브레드이발소 in 가위박물관’ 특별기획전시가 18일부터 오는 9월 24일까지 열린다.

‘브레드이발소’는 천재 이발사 브레드와 그의 조수 윌크가 베이커리타운의 디저트들을 꾸며주는 디저트 애니메이션이다. 2019년부터 시즌 1 방영을 시작하여 현재 시즌 3까지 방영되었으며,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 성인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전시에서는 이발가위 전시를 비롯하여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플레이하우스 등으로 작은 전시 공간에 알찬 구성으로 전시를 기획했다.

더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캐릭터 컬리링, 배지만들기, 캐릭터 장난감 놀이 공간 등 다채로운 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평일 방문객은 캐릭터 기념품 증정 이벤트(소진시까지)도 마련했다.

세계 유일 가위박물관은 마이산 도립공원 내 있으며, 2016년에 개관했다,

가위박물관에서는 용담호 수몰지역인 수천리에서 출토된 고려시대 철제가위 5점과 한국가위, 포도가위, 조지4세가 소장했던 가위 등 세계 여러 나라의 가위를 전시하고 있다.

진안군 문화체육과장은 "브레드이발소 in 가위박물관 특별기획전을 통해 박물관이 어린이들에게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앞으로 가위박물관은 가위처럼 늘 가까이 자주 찾는 박물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단체관람 문의는 진안군청 문화체육과(063-430-232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