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중심 역할, 완주군 미래행복센터 개관
아동친화도시 중심 역할, 완주군 미래행복센터 개관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8.2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청소년‧귀농귀촌‧로컬푸드 거점 역할 담당
26일 완주군은 고산면에서 아동청소년·귀농귀촌·로컬푸드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거점 공간 미래행복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대한민국 1등 아동친화도시의 중심 역할을 담당할 미래행복센터가 문을 열었다.

26일 완주군은 고산면에서 아동청소년·귀농귀촌·로컬푸드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거점 공간 미래행복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개관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를 비롯해 안호영 국회의원, 서거석 교육감, 도·군의원, 지역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미래행복센터의 첫 발을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사업경과보고, 축사, 테이프 커팅, 시설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센터에는 다함께 돌봄센터 및 숟가락 육아공동체가 둥지를 틀고 있다. 숟가락 육아공동체는 지역사회 내 육아·돌봄 모범적인 역할을 수행해 여성가족부 돌봄공동체 우수사례집에도 소개되기도 했다.

미래행복센터는 다양한 문화서비스·교육·돌봄 제공 등을 통해 지역민들의 삶이 윤택해지고 활발한 소통의 중심이 될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유희태 군수는 개관전 지역사회 주민 의견 수렴 및 욕구를 반영하기 위해 주민 간담회를 5회 실시하고, 미래행복센터장(센터장 이영미)에 여성 민간 전문가를 임용하는 등 운영 활성에 박차를 가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일상에서의 배움을 선물하고 지역공동체의 사랑방이 되는 공간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우리 아이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교육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